반응형

우만동 족발은 아주대 근처에서 친구를 맛집으로 데려가고 싶을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식당이다. 나름 족발을 좋아하는 편이라 서울에서 유명하다는 족발집도 찾아가서 먹어봤지만 역시 이곳이 가장 합리적으로 맛있는 곳이라고 생각된다. 기본적으로 족발이 맛있을 뿐만 아니라 밑반찬 그리고 막국수까지 완벽! 특히 동네사람들은 모두 아는 맛집이지만 멀리서 찾아오는 사람은 없어서 그런지 사람이 많아도 줄을 설 정도는 아니기 때문에 힘들게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 외간은 족발집보다는 카페가 생각나는 느낌 ☺️

점심에는 학생들을 위한 보쌈 정식 메뉴도 판매한다. 족발 나오는 시간도 있으니 참고! 나는 이번에는 5시 반에 방문해서 아주 적절한 타이밍에 먹을 수 있었다. 

이번에 우리는 족발&막국수세트를 먹었다. 이 식당에서는 참족/불족/석쇠구이족이 있는데 모두 먹어본 바로는 전부 맛있다! 하지만 역시 참족&불족 구성으로 골랐다. 참족만의 풍미를 놓칠 수 없지 😤

족발을 기다리면서 둘러본 가게 내부. 아직 조금 이른 저녁시간이라서 그런지 우리 테이블 밖에 없었다. 하지만 곧바로 가게가 꽉 차긴 했음. 내부 인테리어 역시 족발맛집이라고 생각되지 않는 모습이지만 15년도에 처음 먹었을 때부터 맛집으로 기억하고 있다. 

기본 찬 구성에 오뎅탕도 포함되어 있다! 개인적으로 어묵탕이랑 족발이 어울리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기본으로 주니까 땡큐 😘 나처럼 식사 위주로 방문하는 손님뿐만 아니라 술집으로 방문하는 분들을 위해서 구성한 세팅이지 않을까 싶다. 

친구 차를 타고 와서 제대로 술을 마실 수는 없었지만 나는 얼그레이 하이볼 맛만 보기로 🤩 몬가 사진의 각도가 이상하게 찍혀서 잔이 작아 보일 수 도 있지만 절대 작지 않다. 신기하게 유리잔이 아닌 특이한 잔에 주셔서 더 맛있었던 것 같다. 

오늘의 주인공 참족과 불족! 일반적인 배달 족발이랑은 차원이 다른 맛과 식감이다 ㅠㅠ 또 먹고 싶다. 불족은 개인적으로는 너무 맵지도 않고 너무 안맵지도 않은 적당한 매운맛이라고 생각된다! 요즘 우리나라에서 매운 음식을 시킬 때는 너무 매워서 당황한 적이 한두 번이 아니다... 이 음식이 굳이 이렇게 까지 매워야 하나 싶을 정도로 매운 음식들이 많아져서 가끔 매운맛을 고를 때에는 신중해지는데, 여기는 적당한 신라면보다 아주 조금? 매운 정도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다. 

족발에는 빠질 수 없는 막국수. 가끔 족발이 맛있어도 막국수가 맛없는 집을 가면 화가 나는데 여기는 막국수도 맛있다.

이 고기의 야들야들함이 보이는가? 너무 야들야들해서 비계가 도망치려고 하는 정도🫢 족발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혹은 아주대 근처에서 맛집을 찾고 있다면 꼭 한번 가봐야하는 족발집이라고 생각된다. 추천! 

 

반응형

+ Recent posts